강윤규목사

      경북 김천 출생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과 졸업

      한일신학교(전주) 신학대학원 졸업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

      장로회신학대학교 박사과정(휴학)

      묘동교회, 신광교회 등 다수 교회 섬김

      (前)제주중앙고등학교 교목

      담임목사 인사말

      건천(乾川, 마른내)은 시냇물이 땅에 스며들어 겉으로는 물이 흐르지 않는 무수천(無水川)입니다. 표면에는 물이 흐르지 않지만 그 물이 땅속 곳곳에 스며들어 땅과 함께 새로운 생명의 젖줄이 되는 곳이 바로 우리 건천입니다.

      이 건천 땅에 106년 전 하나님께서 건천제일교회를 세우신 것 역시 겉으로는 요란하지 않아도 경주와 건천지역 사람들의 삶 곳곳에 스며들어 하나님의 빛을 발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나가는 참된 생수가 되게 하시기 위함이었을 것입니다.

      건천제일교회는 앞으로 경주와 건천 땅의 사람들 속으로 스며들어 생명의 젖줄이 되는 교회로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나아가 하나님의 영광의 찬송이 되며 만왕의 왕이 되신 하나님을 경배하는 길갈의 돌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백 년 전 이 땅에 교회를 세우신 하나님의 귀한 뜻을 받드는 것이며, 온몸과 마음을 바쳐 교회를 위해 헌신한 성도들의 수고를 기억하는 것이며, 나아가 다음 세대에게 하나님 나라의 아름답고 찬란한 모습을 유산으로 남기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건천제일교회가 경주시를 새롭게 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교회로서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천제일교회 담임 목사
      강윤규
[개인정보취급방침] (780-901) 경북 경주시 건천읍 단석로 1982 건천제일교회 TEL : 054-751-8004~7
Copyright ⓒ 건천제일교회 All rights reseved. Provided By 교회사랑넷